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홈   >   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뉴스레터# 5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05-10 12:18 조회744회

첨부파일

본문

강릉시민행동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모두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셨는지요.

두 번째 편지를 126번째 노동절로 시작하는 5월에 보냅니다.

 

벚꽃과 철쭉으로 이어지는 이즈음은 화려하면서도 약간의 쓸쓸함을 머금은 시기라고 여겨집니다.

봄이 생명을 잉태하고 푸르름을 만드는 시기지만 우리를 둘러싼 봄은 세월호의 아픔과 노동자, 농민, 서민 등 우리주변의 대부분 이웃들이 심적으로 또는 경제적으로 많이 힘겨워하는 시기라 더욱 그렇게 보입니다.

 

얼마 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었습니다. 많은 언론과 전문가들이 새누리당의 압승을 예언하고 선전하고 확언하였지만 결과는 전혀 다르게 나왔습니다. 스스로 위축되어 선거에 적극적이지 못한 면이 있지 않았나 싶기도 하고, 더 열심히 하면 전혀 다른 결과도 가능하다라는 희망을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우리 시민행동은 젊은이들이 모인 청년나루를 중심으로 선거참여 켐페인을 펼쳤으며, 권성동후보를 낙선대상자로 선정하여 발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관심과 도움, 참여를 해주신 회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무실을 이전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남산 위 내곡동에 가옥을 수리하여 이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게도 내부 수리하여 조그만 카페로 전환 중에 있으며 5월 중에는 이전 할 수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이곳은 회원 분들과 수시로 만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화사한 봄날 나들이 삼아, 저녁에는 산책 삼아 남대천과 남산 주변을 함께 돌며 들러 주시면 참 좋을 것입니다.

 

운영위원분들과 매월 정례적인 회의도 이곳 내곡동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자문위원단과도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나눔실천단의 활동도 더욱 활기를 띨 것입니다. 강릉시민학교 제5기 수강생도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역에서 세계를 읽다”라는 주제로 매주 목요일(5.12∼6.24) 행복한 모루에서 진행됩니다. 우리지역에 있는 전문가, 활동가들이 직접 강의를 맡아 진행하는 이번 학교에 회원 분들을 넘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널리 널리 홍보하여 주시고 참여하여 함께 고민하고 해결점을 찾아가는 모습을 만들어 보았으면 합니다. 

 

회원여러분!

세월호의 아픔과 함께하는 1인 현수막이 아직 가로수에 걸려있습니다. 우리는 설악산 케이블카 설치 반대 활동과 가까운 삼척 동양시멘트 해고 동지들과도 함께하고 있으며, 세월호 안산방문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는 더 많이 모여야 합니다. 더 많이 참여해야 합니다. 세상은 그냥 바뀌지 않습니다. 행동하고 그것을 통해 바꿨을 때에만 바꿔집니다. 4월13일! 시민들이 만드는 희망을 우리는 보았습니다. 우리가 그 주체입니다. 노동자! 농민! 서민!을 포함한 강릉시민의 반이 바로 우리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물론 조금씩은 방향도 다르고 내용도 다르지만 기본 출발점은 동일함을 확인한 것입니다. 더 많은 회원들을 만들어 봅시다. 회원들이 시민행동을 만듭니다. 회원들이 주인인 것입니다.

가만있는 것과 가만있지 않는 것은 하늘과 땅 만큼의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화사한 5월의 봄날입니다.

내내 건강하시고 기운내고 힘내서 전진합시다.

바꿔야 바뀝니다.

감사합니다!


2016. 5. 9.

강릉시민행동 공동대표

김중남 드림 

Total 1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